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시대에 걸맞은 생산성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할 수 있을까?
슘페터는 '이노베이션'이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이 질문에 답했다.
이노베이션은 일반적으로 '발명.발견'이라든가 '기술적 혁신'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드러커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이노베이션이란 '수익이 생기지 않는 활동을 수익이 발생하는 활동으로 개혁하는 일'이며, '사물을 보는 견해나 작업 방법을 바꿈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킴과 동시에 자신에게도 수익이 생기게 하는 일'이다. 그리고 '시대에 뒤떨어지거나 생산성이 낮은 활동을 수익이 발생하는 활동으로 변화시키는 일'이기도 하다.
- 피터 드러커의 실천경영노트 -
바보 사장의 현명한 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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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이란 단순히 회사를 만들었기 때문에 사장인 것이지 현명해서 사장이 된 것이 아니다. 전능에 가까운 권한을 가졌다고 해서 무슨
일에든지 간섭하거나 결정 내리는 일은 애당초 무리다.
나는 사장이 바보라는 사실을 자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샐러리맨을 그만두고 사장이 된 일 자체가...
15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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